• 최종편집 2024-04-24(수)

전체기사보기

  • 中 구이저우, 학교 옥상 운동장 교정을 아름답게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7일,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새 학기를 맞아 중국 구이저우(贵州省)성 스촨현(石阡县) 제2소학교(초등학교) 옥상 운동장이 사용에 투입되었다. 2000여 명의 학생들이 이 옥상 운동장을 이용하게 된다. 사진은 지난 7일, 드론으로 촬영한 이 소학교의 옥상 운동장이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21-09-10
  • 中 환구시보, 한국 해군 ‘포항함’ 진수식 보도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9일, 중국 ‘환구시보’는 한국 언론의 보도를 인용해 당일 한국 해군이 경상남도 거제시에 있는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6번째 신형 호위함‘포항함(2800톤급)’의 진수식을 거행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항함’은 길이 122m, 폭 14m, 높이 35m로 5인치 함포, 함대함 미사일, 전술 함지 미사일,근접방어무기체계 등을 탑재하고 있으며 한국 해군의 차기 호위함 건조계획(FFX Batch-2) 2단계 성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 해군은 기존의 경호위 함인 ‘포항함(1500톤급)’을 교체하고 대적잠수함 탐지 능력 등 해군의 대수면 작전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서이며 신조 ‘포항함’은 일정 기간의 시험 항행평가를 마친 뒤 2023년 초 해군에 인도돼 전력 및 실전배치가 완료되어 정식 취역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원인철 합참의장은 진수의식에서 “바다는 인류의 생존과 발전에 있어서의 소중한 자원이며 해양주권과 국익을 지키는 데는 해군력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현재 한국 해군의 FFX 계열 호위함은 모두 8척으로 각각 ‘대구함’, ‘경남함’, ‘서울함’. ‘동해함’. ‘대전함’, ‘포항함’과 ‘천안함’으로 명명했고 8번째 함명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21-09-10
  • KGS 한국글로벌학교, 호찌민시에서 고고성 울리다!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KGS 한국글로벌학교(교장 양재호)가 지난 9월 6일 호찌민시에서 고고성을 울렸다. KGS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개교를 준비하여 왔고 코로나로 인하여 여러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9월에 개교를 하게 되었다. 호찌민시에는 많은 한국기업들이 진출을 하면서 자녀들의 교육문제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KGS의 개교는 교육문제에 애로를 겪고 있는 학부모들에게는 큰 기대를 불러왔고 단비와 같은 소식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 9월 3일(금) 개교에 앞서 학교의 운영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오리엔테이션이 온라인상으로 2시간여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서 학교의 운영 시스템을 비롯하여 교사진 구축, 그리고 실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설명되었다. OT는 학교의 방향, 설계, 운영 그리고 어떻게 Upgrade할 것인가의 4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특히 학교의 방향에 있어서 국제학교와 한국학교의 장점을 살리면서 부족한 점을 적극 보완하는 학교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국제학교의 경우 학교에서의 적응 문제와 국내 대학 진학에 대한 무관심과 준비에 어려움이 있고, 한국학교의 경우 지나친 국내 학교화로 국제학교로서의 정체성 부족과 교사들의 잦은 이동으로 인한 특례 입시에 관심 있는 교사들의 부족 등을 문제점으로 지적하였다. 이날 자료를 준비하고 발표를 담당한 정영오 교감은 10년 이상의 해외 한국학교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이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정 교감은 그동안 특례입시에 있어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여, 거쳐온 학교들의 대학입시에서 신화를 만들어온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가 밝힌 학교 운영의 큰 방향은 우선 교사 선발에 있어서 원어민 교사들은 경험과 전문성을, 한국인 교사들은 학교 경험이 있고 적극적인 자세를 갖춘 교사들로 선발되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9월 말부터는 방과후 수업으로 SAT를 비롯하여 AP 그리고 토플 등의 과목을 개설하고 하노이와 연계한 수업 전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원어민 관리와 영어 수업을 담당하게 될 최00 교사는 뉴질랜드에서 중고등 과정과 대학까지 졸업한 분으로 체계적인 원어민 관리는 물론 SAT나 토플 지도 그리고 문법 중심의 한국 영어 교육에서 탈피한 영어 말하기와 쓰기 분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S 한국글로벌학교의 교육과정은 영어를 기반으로 한 캠브리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하되 국내 대학으로 진학하려는 학생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여 국어와 수학 그리고 진로 등의 교과는 한국인 교사가 한국 교육과정에 맞춘 수업이 진행된다. 이제 막 호찌민시에 둥지를 튼 KGS 한국글로벌학교는 그동안 학교를 찾지 못해 방황하던 교민들의 학교 선택의 문제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뉴스홈
    • 재외동포
    2021-09-10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상기업과 K-푸드 수출확대 간담회 개최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공사(AT, 사장 김춘진)는 10일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 주요 수출국 한상(韓商)기업들과 함께 농수산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북미지역 20개 지역협회 총 2만여 회원을 보유한 국제한인식품주류상총연합회 김주한 회장을 비롯하여 한상기업 최초로 베트남 100대 우수 브랜드에 선정된 K&K Global Trading 고상구 회장 등 5개국 6명의 한상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국가별 현지 동향 및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수출확대를 위한 협력과제로 발굴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각 기업 대표들은 코로나 이후 높아진 한국의 위상과 K-Food의 선전을 전하고 수출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코로나19 변이 확산으로 현지 홍보마케팅에 제약이 따르는 상황에서 유통의 최일선에 있는 한상기업들의 역할이 크다”며, “K-Food가 현지에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애써주시길 바라며 공사도 한상기업의 사업 확대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전세계 식품 관련 지역별 한상분들의 네트워크를 서로 잘 활용할 수 있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필요를 강조하며 최대한 서로 자주 뵐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19차 세계한상대회는 10.19.(화)부터 서울 잠실에서 개최되며, 국내 유수의 생산자들과 비즈니스 협력의 기회를 주선할 것이므로, 우수한 한상들이 바이어로서 많이 참여해 주시길 당부하였다.
    • 뉴스홈
    • 재외동포
    2021-09-10
  • 시진핑 中 국가주석, 바이든 美 대통령과 통화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10일 오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미·중 관계와 관심사에 대해 솔직하고 깊이 있으며 광범위한 전략적 소통과 교류를 진행했다고 10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시 주석은 우선 허리케인 아이다로 인한 미국 내 수많은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과 미국국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했다. 바이든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시 주석은 “그동안 미국의 대중(對中) 정책으로 미중 관계가 심각한 어려움을 겪어온 것은 양국 국민의 근본 이익과 세계 각국의 공동 이익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장 큰 개발도상국인 중국과 가장 큰 선진국인 미국이 양국의 관계를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는지 여부는 세계의 미래와 운명에 달려있다며 양국이 해결해야할 세기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시주석은 “중미 협력은 양국과 세계에 이익이 되고 중미 대결은 양국과 세계에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며 “중·미 관계는 잘 유지할지 말지의 선택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잘할 것인가 하는 필답문제”라고 지적했다. 시 주석은 또 “산은 첩첩, 물은 겹겹, 갈길이 없는가 했더니 버드나무 우거지고 꽃이 만발한 곳에 마을이 나타났네(山重水复疑无路,柳暗花明又一村)”라는 중국 고대의 시가를 인용하며 “중·미 양국은 1971년에 양자관계의 ‘해빙’을 실현한 후 협력을 통해 여러 나라에 실질적인 혜택을 갖다 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국제사회는 많은 공동의 난제에 직면해 있다면서 중국과 미국은 응당 큰 틀과 큰 책임을 가지고 전략적 담력과 정치적 패기로 중·미관계를 하루빨리 안정적으로 발전하는 올바른 궤도에 올려놓음으로써 양국 국민과 세계 각국 국민들에게 더 많은 복지를 마련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또 기후변화 문제 등에 대한 중국의 입장을 밝히며 생태우선, 녹색 저탄소 발전의 길을 견지해 왔고, 자신의 실정에 걸맞은 국제적 책임을 적극 자임해 왔음을 강조했다. 그는 “서로의 핵심 관심사를 존중하고 이견을 잘 통제하는 선에서 양국 관계부처가 대화를 계속해 나가면서 기후변화, 방역, 경제 회복 및 중대한 국제·지역 문제에 대한 조정과 협력을 추진하고, 잠재력을 발굴해 양국 관계에 긍정적인 요소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세계가 빠른 변화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중 관계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양자 관계”라며 “미·중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느냐에 따라 세계의 미래가 크게 좌우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국이 경쟁으로 충돌할 이유가 없으며 미국은 중국 정책을 바꿀 의사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바이든은 또 “미국은 중국과 더욱 솔직한 교류와 건설적인 대화를 진행하여 쌍방 간 협력의 중점과 우선순위 영역을 결정하고, 오해와 오판, 예상치 못한 갈등을 피하며 미중 관계를 정상 궤도에 올려놓을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은 기후변화 등 중요 현안에 대해 중국과 소통 협력을 강화해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화통화를 통해 양측은 미중 관계와 중대 국제 문제에 대한 미·중 간 긴밀한 소통이 미·중 관계의 올바른 발전을 이끄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시적인 관계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으며, 양측 실무진이 폭넓은 대화를 통해 미·중 관계가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21-09-10
  • 中, 9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7명...본토 확진자 0명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10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9일(0~24시 기준) 31개 성(자치구·직할시)과 신장생산건설병단(新疆生產建設兵團)에서 17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보고됐다. 이날 확진자 17명(광둥 5명, 상하이 4명, 윈난 4명, 장쑤 1명, 푸젠 1명, 산둥 1명, 광시 1명) 모두 해외 입국자이며 추가 의심환자는 1명(상하이ㆍ해외 입국)이다. 。 이날 퇴원환자는 47명이고 의학관찰에서 해제된 밀접접촉자는 503명이다. 중증환자는 전날과 같은 수준을 유지했다. 9일 24시 기준 현존 확진자756명(중증 8명), 누적 퇴원환자 89736명, 누적 사망자 4636명, 누적 확진자 95128명이다. 의학 관찰 중인 밀접 접촉자는 12257명으로 집계됐다. 이외 홍콩·마카오·타이완 지역의 누적 확진자는 28258명으로 집계됐다. 이중 홍콩특별행정구 확진자는12133명(퇴원 11834명, 사망 212명), 마카오 특별행정구는 63명(퇴원 62명), 타이완 지역 확진자는 16062명(퇴원 13742명, 사망 838명)이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21-09-10
  • 전효성, ‘나는 솔로’ 과몰입 리액션에 시청자들의 몰입도 UP!
    [동포투데이 김나래 기자] 배우 전효성이 ‘나는 SOLO’ 남녀 출연자들의 리얼 로맨스에 과몰입하며 찐 리액션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8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된 NQQ·SBS PLUS 예능 ‘나는 SOLO’ 9회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솔로 남녀 출연자들의 첫인상 선택과 함께 베일에 싸였던 출연자들의 진짜 정체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남녀 출연자들의 첫인상 투표에서 전효성은 출연자들의 떨리는 순간과 함께 설레는 감정, 선택받지 못한 것에 대한 서운함까지 수많은 감정을 출연자들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진심을 담아 리액션을 선보였다. 이튿날 진행된 자기소개에는 출연자들이 자신의 나이와 직업, 이상형과 연애관까지 솔직하게 밝히며 정체가 공개될 때마다 “매력 있다”, “너무 멋있겠다”라며 과몰입해 찐 리액션을 선보이며 로맨스의 설렘 지수를 높였다. 서로에 대한 질문이 오가는 모습을 유심히 지켜보던 전효성은 남다른 관찰력으로 한 출연자의 눈빛에서 ‘멜로 눈빛’이 계속 보인다면서 “드라마 남주가 사랑에 빠진 여자를 볼 때의 나오는 사랑에 눈빛이 있다”라며 예리하게 캐치해내며 ‘촉효성’의 진가를 드러냈다. 강렬했던 1기의 여파로 내심 2기를 걱정했던 전효성은 “2기가 더 재밌다”며 앞으로 펼쳐질 쫀득쫀득한 로맨스에 궁금증을 자극했다. 뿐만 아니라 ‘나는 SOLO’ 리얼 로맨스에 완벽하게 빠져든 전효성은 VCR 종료 후 공개된 코너 속의 코너 ‘사돈지간을 찾아라!’의 힌트 사진을 보며 이이경, 데프콘과 함께 결혼한 커플 추측을 하며 흥미를 한껏 고조시키는 동시에 시청자들의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한편 전효성은 MBC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DJ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제23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1)의 음악상 심사위원으로 선정되며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 연예·방송
    2021-09-1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