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마술사 함현진 한국교육마술협회 회장이 지난 27일(토) ‘2014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국제언론인클럽(GJCNEWS)과 사)GK희망공동체가 주최한 '2014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이 27일 오후 1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수상자와 연예인, 언론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함현진 회장은 그 동안 보이지 않게 베푼 선행과 나눔의 공적을 인정받아 특별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함씨는 1995년부터 전국 교회와 학교에서 마술쇼를 열면서 하나님 말씀을 전해오는 등 기독마술사로 이름을 알렸다.
 
마술사 함씨는 마술을 통한 사회기부공연을 가장 많이 하는 마술사로서 소아암돕기와 희소병 어린이 돕기, 결식아동을 위한 자선공연을 매년 자비를 들여 재능기부를 하고 있으며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의 대외협력위원으로써도 활동한 공이 인정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그는 교육마술을 통한 창의적 인성교육전문가로써 국내 최초의 마술교과서를 4권 출판하고 국내 문화 발전에 이바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4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은 한국과 국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단체와 개인의 사회기여도와 공헌 정도를 심사해 그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상이 이뤄졌다.
 
영상= 한국다문화영상예술협회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고의 마술사, 함현진 한국교육마술협회 회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