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1409153045591.jpg
 
정경화 <동포투데이> 대표가 지난 14일(일) 오후 서울 중구 외환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도전 골든벨! 한중 청소년 문화페스티벌’ 행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성곤 의원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날 공로상은 중국동포단체인 중국조선대모임(대표 허을진)이 주최하는 행사를 맞아 새정치민주연합 세계한인민족회의 수석부의장직을 맡고 있는 김성곤 의원이 특별히 마련한 상으로 재한중국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한 중국동포 출신의 단체장과 기업 대표들에게 수여되었다.

중국동포 출신의 한국 귀화자인 정 대표는 현재 실시간으로 중국현지 소식을 전하는 인터넷언론 <동포투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바쁜 시간을 쪼개 이주여성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어 중국동포사회에서는 부지런하기로 소문난 여성이다.

또한, 권오훈법률사무소 사무장직도 맡고 있는 정 대표는 재한중국동포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그들이 억울한 형사사건이나 임금체불, 산재재해 등 어려움에 처하면 발 벗고 현장으로 달려가 문제해결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김성곤 의원은 “800만 해외동포들 중 중국에 있는 조선족동포들이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그동안 일본이나 미국동포들에 비해서 조선족동포들이 소외되고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했다. 앞으로 한중 관계가 깊어질수록 조선족동포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하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1.PNG
 

 
한국인권신문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포투데이 정경화 대표, 재한중국동포 발전 기여로 공로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