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OPPP.png

 

[동포투데이] AFP통신에 따르면 구글의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YouTube)는 2024년 미국 대선의 부정행위 의혹을 담은 영화 삭제를 중단한다고 2일 밝혔다.

 

유튜브는 성명에서 “특히 선거철에는 논란이 있거나 뒤집힌 가설에 기반한 관점도 민주사회 운영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성명은 “2020년과 다른 과거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발생한 사기, 오류 또는 결함을 선전하는 내용의 삭제를 중단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튜브 2020년 12월 이 영상들을 삭제하기 시작했는데, 당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바이든에게 패배한 것은 자신의 표를 “도둑맞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유튜브는 2년 동안 수만 편의 영상이 삭제됐지만, 이 정책이 오늘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재평가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유튜브는 해당 내용을 삭제하면 일부 잘못된 정보를 억제할 수 있지만 반면에 정치적 발언도 제한될 수 있으며 폭력이나 다른 현실 세계에 피해를 줄 위험이 줄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이는 외부 세계의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초당파 ‘자유 언론’의 베나비데즈는 유튜브가 완전히 잘못됐다며 “이 콘텐츠들이 계속해서 증오와 거짓 정보를 퍼뜨리며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어 당장 바뀌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좌파 미디어 감시단체인 아메리칸 미디어 어페어스(American Media Affairs)의 밀리컨 부회장은 “트럼프와 그의 공범들이 뒷감당하지 않고 소문을 계속 퍼뜨리는 것을 허용한다”고 비판했다.

   

유튜브는 동영상 검색 및 홍보 페이지에 권위 있는 출처를 표시하고 투표 장소와 방식을 놓고 유권자를 오도하는 영상은 게시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선거 오도 정보에 대한 조치를 계속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튜브, 2020 美 대선 부정 의혹 영상 삭제 중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