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f35d410a20c54e44abfd0c2c1fec17c1~noop.jpg

 

[동포투데이] 중국 항모의 아버지로 불리는 후원밍(胡問鳴)이 체포됐다. 당시 이 소식은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고,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했지만, 그의 악행을 알게 되자 사람들은 모두 쾌재를 불렀다.


중국 선박중공업 그룹 회장을 지낸 그는 연구진을 이끌고 중국 최초의 자체 항모를 건조함으로써 국가의 급속한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그의 탐욕은 그를 범죄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었고, 2020년 어느 늦은 밤, 다급한 노크 소리와 함께 수사관들에게 끌려갔다.


후원밍은 어려서부터 자연 현상을 사랑하고 과학 원리를 좋아했다.


비록 그의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는 않았지만, 부모는 그에게 최고의 교육 자원을 제공하여 그가 세계의 신비를 계속 탐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후원밍은 근면과 지혜로 학교의 최고가 되었고, 선생님들 역시 그의 성적과 천부적인 재능을 각별히 배려하였다.


고등학교 시절 화학에 큰 관심을 가졌던 후원밍은 수업 시간에 열심히 듣고, 수업 시간에 독학으로 지식을 보충하며, 끊임없이 실험실의 세계를 탐구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난징 항공우주대를 선택해 경영과학과 공학을 전공했다. 대학 재학 중에는 공부도 열심히 했고 학생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746a5daacf00408e98374dd702a91c1b~noop.jpg

 

1982년 무사히 졸업해 박사 학위를 받고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졸업 후, 후원밍은 항공 산업 쑤저우 창펑기계공장 훈련 센터에 입사했다. 그는 기술 분야에서 심도 있는 연구와 탐구를 진행하여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동시에 그는 자기 관리 및 리더십 향상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관리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기업의 발전과 성장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후원밍은 자신의 정치적 자질과 리더십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1993년 중앙당교로 연수를 떠났다. 공부하는 동안 그는 당의 이론 지식과 방침 정책을 열심히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들과 경험을 교환하고 경험을 공유하며 자신의 시야와 생각을 넓혀 갔다.


1996년에는 쑤저우 대학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원밍은 체계적인 학습과 실습을 통해 관리 수준과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수년간의 노력과 축적 끝에 후원밍은 기술 분야에서 심도 있는 연구와 탐구를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관리 및 리더십 측면에서도 향상되고 단련되었다.


f8584831c5884ab6bcb3139123520f3b~noop.jpg

 

1998년 봄, 청두(成都)의 하늘에 고속으로 비행하는 비행기가 나타났는데, 비행기는 공중에서 몇 가지 고난도 동작을 한 끝에 무사히 착륙했다.


이 비행기는 보통 비행기가 아니라 중국 최초의 독자적인 전투기 '젠-10'이다. 


젠-10 프로젝트의 핵심 연구개발팀 맴버 중 한 명인 후원밍도 시험비행 현장에서 이 역사적인 순간을 지켜봤다. 후원밍은 이 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것을 보며 가슴이 벅찼다.


이 순간 그는 자신과 팀의 땀과 노력이 최고의 보답을 받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다.


그와 팀은 연구개발 작업을 시작했으며 매일 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야 한다. 하지만 후원밍과 그의 팀은 포기하지 않았고, 그들은 끊임없이 어려움을 극복했고 마침내 그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


시험비행 현장에서 후원밍과 팀원들은 고난도 동작을 하나씩 해내는 비행기를 보며 자신들과 팀의 성과에 대한 자부심과 만족감을 느꼈다.


젠-10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후원밍과 그의 팀은 중국 항공 산업의 최고이자 리더가 되었으며 그들의 성과는 또한 더 많은 젊은이들이 중국의 과학 기술 사업에 뛰어들고 중국 항공 산업 발전에 더 많은 기여를 하도록 격려했다.


d4d7f0fc9fe6465ca6cc95780497b8d9~noop.png

 

후원밍은 팀을 이끌고 끊임없이 단련하여 과학 연구, 기술 및 관리 분야에서 일련의 성과와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중국 항공 산업의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


2001년 항공기 장비 부장으로 자리를 옮긴 후원밍은 빈틈없이 일하며 지도자와 동료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의 기술과 이념은 국내외 항공 우주계의 주목을 받으며 최고가 됐다. 어느 날 중국이 국산 항모 한 척을 개발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원밍은 이에 고무돼 중국 항모 사업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그는 이 프로젝트에 합류한 후 핵심 부품의 연구개발을 맡으며 매우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했다. 그는 노동자들과 함께 생활하며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고 마침내 국제 선진 수준에 맞는 핵심 부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했다.


고된 노력 끝에 2017년 중국 최초의 국산 항모 랴오닝호가 진수됐다. 후원밍은 이 항모가 바다에 웅장한 모습으로 정박해 있는 것을 보고 크게 자랑스러워했다. 이때로부터 사람들은 그를 '중국 항모의 아버지'라고 불렀다.


그의 노력이 결실을 맺으면서 중국의 항모 사업은 새로운 장을 열었다. 그러나 후원밍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계속해서 국산 항공기 C919의 각 부품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최적화 및 개선하여 중국의 민간 항공기 사업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그는 자신의 전문 기술을 끊임없이 향상시켜야 국가 발전에 더 잘 기여할 수 있다고 굳게 믿었다.


8f890db7f32d480cb72f42aae851dfed~noop.png

 

중국 선박중공업의 실력자였던 쑨보와 후원밍은 회사 발전에 심혈을 기울여 한때 업계 최고가 됐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탐욕과 왜곡이 뚜렷해졌고, 자신의 직위를 이용해 사익을 챙기거나 심지어 공적자금을 자신의 계좌로 빼돌리는 등 회사 업무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후원밍은 처음에 쑨보의 부패 문제를 눈감아주고 그를 엄호하는 등 끊임없이 그를 지지했다.


그는 자신의 가족 구성원들과 측근들을 회사 고위직에 임명해 회사의 핵심 권력을 장악했고, 다른 임원들과 직원들의 업무와 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끼쳤다.


중국 선박중공업의 국유 자금 유출 문제가 드러나면서 회사의 장부가 조사되었다. 쑨보는 결국 횡령 사실이 드러나 징역 12년과 개인 재산 전액을 몰수당했다.


쑨보는 복역 중 상관인 후원밍 부패 문제를 고발해 후원밍은 궁지에 몰렸다.


시간이 흐르면서 후원밍의 마음은 변하기 시작했고, 조국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초심 대신 권력과 돈의 유혹에 빠져들었다.


사치스러운 소비와 고급 멤버십을 추구하며 탐욕스러운 늑대가 됐다. 규정을 어기고 개인 클럽에 들어가 불법 골프를 치고 부하 직원에게 개인 연회 비용까지 내도록 했다.


그는 사기업주로부터 대량의 선물과 뇌물을 받았고 부동산과 주식 등 금융투자 분야에도 뛰어들어 회사 공금을 빼돌려 개인 투자와 사치스러운 소비를 계속했다. 


이러한 행동은 사법기관의 관심을 끌었고 후원밍의 삶은 불안정해지기 시작했다. 그는 긴장과 허약함, 불면증과 초조함을 느꼈다. 그래서 규정을 어기고 미신에 빠졌다고 말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이런 행동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졌고, 직장에서 꼭 해야 할 일일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후원밍의 행태가 제보되면서 그의 삶은 송두리째 무너졌다.


결국 후원밍은 적발돼 심사받았고 52억 원의 뇌물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그의 어두운 면의 일부일 뿐이다. 배후에 감춰진 막대한 횡령과 손실은 헤아리기 어렵다.


당에서 제명되는 등 추문이 밝혀지면서 후원밍의 명성은 하루아침에 바닥으로 떨어졌다.


후원밍의 타락은 부패의 추악함과 폐해를 여실히 보여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항모의 아버지' 낙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