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888777.png

 

[동포투데이] CNN방송에 따르면 LA 카운티 경찰은 22일 정오경 토런스시 한 주차장에 주차돼 있던 흰색 승합차 안에서 발견된 시신이 몬테레이 파크 총격 사건 용의자임을 확인했다.

 

경찰은 이 남성이 72세 아시아계 남성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으며 범행 동기는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경찰은 이 사건에 다른 용의자는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21일 오후 10시 22분경(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몬테레이 파크의 한 댄스클럽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며 클럽에서 쏟아져 나왔다.

 

루나 LA 카운티 경장은 22일 오전 몬테레이 파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희생자는 남성과 여성이 각각 5명이며 이들의 정확한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로스앤젤레스 도심에서 약 14km 떨어진 몬테레이 파크는 미국에서 아시아계 주민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소도시이다. 현지 경찰은 이번 총격 사건이 인종적 동기에 의한 것인지는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목격자들은 용의자를 30~50대 아시아계 남성으로 추정했다. 경찰은 그가 안경을 쓰고 검은색 점퍼를 입고 흰색 줄무늬가 있는 검은색 모자를 쓴 모습이 담긴 CCTV를 캡처해 공개했다.

 

22일 정오 경찰은 사건에서 20마일(34km) 떨어진 토런스에서 용의자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흰색 승합차를 장갑차로 에워쌌다.

 

확인 결과 운전석에 앉은 남성은 숨졌고 경찰은 그가 용의자일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다.

 

춘절 축제 행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현지 당국은 안전상의 이유로 22일 춘절 행사를 취소한 상태다. 현지 언론은 최근 십수 년간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발생한 최악의 총격 사건이라고 전했다.

 

캘리포니아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지 약 3시간 만인 22일 오전 1시 36분쯤(현지 시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에서 또 다른 총격 사건이 발생해 12명이 부상했으며, 범행 동기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총기 폭력 반대 단체인 맘스디맨드액션(Moms Demand Action)의 섀넌 왓츠 회장은"이러한 무의미하고 예방할 수 있는 총기 비극은 미국의 계속되는 총기 폭력 위기를 상징한다"고 22일 NBC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는 "우리는 이렇게 살 필요가 없으며,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죽어서도 안 된다. 우리는 우리나라의 총기 폭력 확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수준의 지도자들에게 조치를 요구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로스앤젤레스 제야 총기 난사 용의자는 72세 동양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