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505.png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4일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지난 2일(현지시간) 오전 4시 30분쯤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34세 여성이 조깅을 하던 중 납치됐다. 

 

현재 경찰은 유괴 사건과 관련된 차량을 발견했으며 차에 타고 있던 남성은 구금됐지만 여성은 찾지 못했다. 언론은 피랍자 가족이 이 여성과 관련된 단서를 찾기 위해 현상금 5만 달러를 걸었다고 전했다. 

 

FBI를 비롯한 여러 기관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구금된 남성이 납치에 가담했는지 여부는 아직 밝히지 않았다.


납치된 여성의 이름은 엘리자베스 플레처로 교사이자 두 아이의 엄마이며 억만장자 조셉 오길 3세의 손녀로 밝혀졌다.


하드웨어 거두인 조셉은 개인 가족기업인 '오길'을 설립했으며 직원 약 5500명, 연매출 30억 달러를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0년까지 32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이 회사는 포브스의 미국 최대 사기업 순위 143위에 올랐다. 언론은 플레처가 오길의 회사 및 재산의 상속녀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플레처는 사건 당일 핑크색 상의에 보라색 반바지를 입었다.당시 짙은 색 SUV가 멈춰섰고 누군가가 플레처를 폭력으로 차에 태웠다. 경찰은 현장을 점검하던 중 그녀(플레처)의 깨진 휴대전화와 물병을 발견했다. 현지 경찰은 금요일 오후 플레처의 흰색 지프를 견인해 갔다는 보도도 나왔다. 경찰은 금요일 밤 사건 발생지 인근 삼림지역을 수시간 동안 수색했다.


플레처는 벨몬트대를 졸업하고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은 광적인 달리기 마니아로 세계 유명 마라톤인 보스턴 마라톤 출전 자격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플레처의 친구 하트 로빈슨은 "어떤 소식도 아는 사람이 있으면 즉각 경찰에 신고해 달라"고 호소했다. 플레처의 삼촌 마이크 키니는 "현재 경찰과 만나 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며 "플레처가 무사히 귀가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안전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멤피스에서 최소 100건의 납치사건이 보고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국 억만장자 손녀 아침 조깅 중 납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