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이+한.통.속!)의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


BIN0002.bmp.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대표 김수영)는 재단법인 통일과나눔(이사장 이영선)의 2022 통일나눔펀드 일반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주배경청소년(대학생)과 남한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통일공감대형성 프로젝트인 ‘이+한.통.속!’을 실시한다. 

 

‘이+한.통.속!’프로그램은 청소년시기 한국으로 이주한 외국인 대학생들과 한국 대학생이 함께 한반도 통일에 대해 서로 이해하고 필요성을 재고하며 통일된 한국의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는 수도권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이주배경청소년(대학생)과 한국 대학생을 모집해 발대식을 시작으로 체험캠프, 전문가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8월 31일까지로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www.gycenter.co.kr)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 (gycenter@gycenter.co.kr)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 대표의 수료증 발급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우수참가자에게는 재단법인 통일과나눔 이사장 표창이 수여된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 김수영 대표는 “이주배경청소년에게는 한국의 통일에 대한 기초 지식을 알려줄 수 있고, 한국의 대학생들에게는 외국인 대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며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는 2021년 3월 개소 이후 탈북 등의 이유로 한국에 온 이주배경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개별 상담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대입 지원 ▲예체능 교육 등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주배경청소년과 한국 대학생이 함께하는 통일 속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