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0BIN0002.bmp.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대표 김수영)는 남북하나재단(이사장 정인호)으로부터  탈북학생 학습멘토링 사업을 위탁받아 실시한다.


이는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경제적 여건이 안되어 학원 수강을 하지 못하거나 도움을 받기 어려운 탈북학생들에게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지식나눔을 실천하여 탈북학생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앞으로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는 수도권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자원봉사자(멘토)를 모집해 탈북학생(멘티)과 주요 교과목 중심의 1:1 학습멘토링을 제공한다. 


멘토와 멘티 모집 기간은 8월 1일까지로 남북하나재단(www.koreahana.or.kr) 또는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www.gycenter.co.kr)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gycenter@gycenter.co.kr)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멘토에게는 자원봉사이지만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남북하나재단의 멘토 위촉장, 1365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증 및 활동증명서를 발급해 준다. 또한 학습멘토링에 우수하게 참여한 멘토와 멘티에게는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표창이 수여되고, 참여자 모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 김수영 대표는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이번 학습멘토링을 통해 탈북청소년에게 학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생활에도 자신감을 얻어 진로를 설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남북하나재단 정수화 교육지원부장은 “이번 학습멘토링은 자원봉사 대학생 멘토들이 탈북학생에 때한 따뜻한 봉사의 마음과 탈북학생 멘티들의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가 합해질 때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탈북학생들이 학습능력이 향상 되어지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는 2021년 3월 개소 이후 탈북 등의 이유로 한국에 온 이주배경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개별 상담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대입 지원 ▲예체능 교육 등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청소년센터, 1:1 학습멘토링 자원봉사 대학생 멘토와 탈북학생 멘티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