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090.png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10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가박물관과 이탈리아 문화부 박물관사, 로마국립박물관, 주중 이탈리아대사관이 공동 개최한 ‘이탈리아의 기원-고대 로마 문명전’이 중국 국가박물관 창립 110주년을 맞으며 당일 개막됐다.


전시는 7월 10일부터 10월 9일까지 이어진다.


중국과 이탈리아는 모두 세계가 인정하는 역사적인 문명고국으로 오랜 인류 활동에서 찬란한 고대 문명을 창조하면서 풍부한 정신적 부와 문화유산을 남겼다. 이탈리아 전국 26개 국립박물관에서 보내온 308점의 문물을 포함한 총 503점의 귀중한 유물은 이탈리아 반도의 정치와 문화 통합의 역사적 흐름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는 이탈리아 문화의 연원을 다채롭게 보여주고 있다.


091.png

 

전시는 11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처음 4개 섹션의 전시는 사회, 언어, 종교의 다원적 관점에서 통일 로마 이전의 이탈리아 문화를 보여주는 모자이크 현상으로 정교하고 풍부한 부장품은 민족별, 계층별, 성별에 따른 매장 풍습을 반영하여 귀족의 생활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다른 비문은 라틴어 계통으로의 동화 과정에서의 이탈리아문 원초적 특징을 후세에서 알 수 있게 한다. 또 천신 및 영웅인물의 조각상은 서로 다른 신앙의 차이와 특성을 보여준다.


후 6개 섹션의 전시는 고대 로마공화국의 확장기, 특히 포에니 전쟁(기원전 264~146년)에서 아우구스투스 시대(기원전 31~14년)에 이르는 중대한 역사적 변혁 이후 지리·정치·문화적 통합체가 됐음을 타임라인별로 보여준다. 마지막 섹션은 중국 관중을 위해 편성된 고대 로마 화폐로 로마 역사의 전환점을 보여준다.(사진출처: 중국문화보)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대 로마 문명 전시회’ 베이징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