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8778.jpeg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7월 11일 한국외국어신문협회가 주최하는 ‘한국외국어신문협회 창립 7주년 및 협회장 시상식’이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오영진 코리아타임즈 대표, 량규현 아시아데일리 대표,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가 참석했다.


싱 대사는 축하연설에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암살 사건이 국제사회의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며 이는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이 매우 복잡하고 세기의 변화와 세기의 전염병이 겹치면서 국제 정세가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싱 대사는 전염병 및 지역 불안과 같은 객관적인 요인의 영향으로 국가 간의 수평적 교류가 크게 위축된 배경하에서 뉴스 미디어는 모든 국가의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주요 채널로서 중요한 역할과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언론인의 손에 들린 펜은 모든 나라 사람들이 세상을 보고 이해하는 눈이자 창이며 기자를 ‘무관의 제왕’이라 부르는데, 이는 칭찬이자 기대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현재 개별 국가와 세력은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여론의 패권을 이용하여 거짓 뉴스를 퍼뜨리고, 분열과 대립을 선동하고, 보도의 진실성과 공정성을 훼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싱 대사는 계속하여 올해가 한중 수교 30주년이 되는 해이며 30대에 접어든 한중 관계는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중요한 시기에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 과정에서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 언론이 중국을 부정적 측면뿐만 아니라 긍정적 측면에서 ‘두 눈’으로 바라보고 다른 나라의 입장뿐만 아니라 중국의 입장도 주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에 대한 서방 언론의 보도만 인용하지말고 중국 언론의 보도도 참고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원칙에 따라 한국 국민들에게 현실적이고 생생한 중국을 소개하고 우호적인 전파자이자 협력의 촉진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한 중국대사, “한국 언론은 중국을 ‘두 눈’으로 보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