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6656.png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8일 일본 나라현에서  참의원 선거를 위한 선거 운동 중 총격을 당한 후 바닥에 누워 있다. [포토/AP]

 

[동포투데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선거운동 중 총에 맞아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오전 11시 30분(현지시간)께 나라현에서 선거운동 중 총격을 받은 아베 신조가 나라현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이송됐다가 이날 뒤늦게 사망 선고를 받았다고 NHK 방송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18시쯤 나라현 의과대학 부속병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병원장과 구조대원들은 아베 총리를 태운 헬기가 12시 50분경 이 병원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병원에 도착했을 때 아베 총리는 심폐정지 상태였다. 아베 총리는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중태에 빠져 17시3분(현지 시간)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병원 측은 아베 총리의 직접적인 사인이 총격으로 인한 심장 혈관 파열이라고 밝혔다. 아베는 심장 혈관이 파열된 것 외에 경부에도 상처를 입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경찰은 살인 미수 혐의로 아베에 총격을 가한 해상자위대 출신 야마가미 테츠야(41)를 체포하고 인근에서 사제 총으로 보이는 것을 회수했다.


경찰은 용의자가 수사관들에게 그가 전 총리에 대해 "불만족스럽다"며 그를 살해할 의도였다고 말했다고 NHK가 보도했다.


이번 사건은 아베 전 자민당 원내대표가 일요일 참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자민당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나라현에서 선거운동을 하던 중 발생했다.


아베 총리는 2006년부터 2007년까지, 그리고 2012년부터 2020년까지 총리를 재임한 일본의 최장수 총리이다. 그는 만성 장질환의 재발로 2020년 9월에 총리에서 물러났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총격 후 사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