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5일(현지시간),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러시아 국방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루간스크 해방 이후 러시아군은 푸틴 대통령이 지시에 따라 우크라이나에서 특별군사작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5일, 쇼이구는 서방이 우크라이나 위기 연장을 위해 대량 무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서방의 대우크라이나 군사원조 물자가 2만8000 톤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그는 또 러시아는 현재 장병 및 일반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흑해와 아조프해 운항 안전을 위한 일련의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민간 선박의 통행을 위한 인도적 회랑 2개를 설치해 마리우폴항 수역의 기뢰 위협을 완전히 제거했다”고 밝혔다.


——5일,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는 러시아군이 루간스크 지역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확립하고 후방 교통 인프라를 복구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국영통신은 이날 러시아군이 니콜라예프,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 수메 등 3개 주를 미사일로 공격했으며 루간스크 접경지역 전투는 계속되고 있다고 군사당국의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5일, 코나셴코프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내 군사시설에 대한 공격을 계속할 것이라고 통보했다. 러시아 통신은 이날 러시아 공군은 고정밀도 무기를 사용해 하루 동안 하르키우시의 150명 가까운 우크라이나군을  사살하고, 제93기계화여단의 군사기술장비와 도네츠크 지역의 지휘소, 하르키우주의 탄약고를 파괴했다. 또 러시아 전투기가 하르키우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 수호이-25 전투기 한 대를 격추시켰다고 전했다.


——5일, 러시아 쿠르스크주 관원들은 주 내 국경지역의 두개 마을에 이날 아침부터 계속된 우크라이나군의 포격이 있었다고 밝혔다.   


——5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SNS에서 이날 존슨 영국 총리와 통화해 우크라이나 안전보장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우크라이나 국영 통신에 따르면, 영국은 지난 6월 말까지 이미 우크라이나에 23억 파운드의 안보 지원과 15억 파운드의 인도적 및 경제적 지원을 했다고 발표했다. 

  

——5일, 이리나 베네디코바 우크라이나 검찰총장은 SNS에 글을 올려 우크라이나 집법기관이 압수한 러시아와 벨라루스 기업은 우크라이나에 33억 그리브나(약 1억1000만달러) 이상의 자산을 갖고 있었으며 압수된 자산의 3분의 1은 우크라이나 관련 부처로 이관됐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 국방부“러시아군, 특별군사작전 지속 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