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87887.jp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G7(주요 7개국) 정상들은 26일 중국이 제안한 일대일로(一帶一路) 이니셔티브에 맞서 개발도상국의 인프라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5년간 6000억달러의 민간·공공 자금을 조달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다른 G7 정상들이 독일 남부 슐로스 엘마우에서 열린 연례 회의에서 인프라 및 투자를 위한 글로벌 인프라와 투자 파트너십을 새롭게 출범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바이든은 "미국은 기후변화 대응 및 글로벌 보건·성평등 개선, 디지털 인프라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 5년 동안 2000억 달러의 보조금과 연방 기금 및 민간 투자를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자개발은행, 개발금융기구, 국부펀드 등이 수천억 달러의 추가 자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회의에서 유럽이 중국의 일대일로(一帶一路)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체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 같은 기간 3000억 유로를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탈리아·캐나다·일본의 정상들도 그들의 계획에 대해 밝혔고, 그 중 일부는 별도로 선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존슨 영국 총리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영국과 프랑스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G7, 中 '일대일로'에 맞서 6000억 달러 조달 계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