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WHO(세계보건기구는 25일(현지시간) 현 단계에서 원숭이 여드름이 '국제적 관심의 공중보건 비상사태'가 아니라고 발표했다.


WHO는 23일 긴급위원회를 열고 원숭이 여드름이 '국제적 관심의 공중보건 비상사태'가 되는지 점검했다. 위원회는 현재 단계에서 '국제적 관심의 공중보건 비상사태'가 되지 않는다는 데 의견을 모았으나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발생을 통제하고 면밀하게 모니터링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위원회는 몇 주 후에 다시 원숭이 여드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것을 권고하였다.


WHO에 따르면 지난 6주 동안 사망자 1명을 포함해 50개국에서 3200명 이상의 원숭이 여드름 사례가 보고됐다.


원숭이 여드름은 사람에서 사람으로 뿐만 아니라 동물에서 동물로 전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성 질병이다.  초기 증상으로는 발열, 두통, 근육통, 요통, 림프절 부종 등이 있으며, 그 후 얼굴과 몸에 넓은 범위의 피부 발진으로 발전한다. 대부분의 감염된 사람들은 몇 주 안에 회복되지만, 심각하게 아프고 심지어 죽는 사람들도 있다. WHO는 6월 5일 이 원숭이 여드름발병으로 인한 전 세계 공중 보건 위험은 여전히 "보통"이며 "팬데믹"으로 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WHO "'원숭이 여드름'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 아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