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레즈니코프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은 23일 "미국이 지원한 M142 기동성 다연장 로켓 시스템(HIMARS 하이마스)이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한편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23일 주미 우크라이나 대사관의 용병 공개모집에 대한 미국 측의 제지를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878.jpeg

 

——23일, 레즈니코프는 자신의 SNS에 미국의 지원을 받는  M142 기동성 다연장 로켓 시스템이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이번에 미국이 지원한 로켓과 탄약의 수를 공개하지 않았다. 이 무기는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제공한 7억 달러 상당의 새로운 안보 지원의 일부다.


——23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러시아가 주미 우크라이나 대사관의 용병 공개 모집을 자제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이 이런 활동을 용인한 것은 미국이 우크라이나 위기 해결에 관심이 없고 오히려 갈등을 조장해 러시아를 전략적으로 격파하려는 의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지적했다.


——23일,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은  언론에 러시아가 유럽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모든 의무를 엄격히 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스코프는 러시아가 노드스트림 파이프라인을 통한 가스 공급을 중단할 수 있다는 독일의 우려에 "러시아는 수십 년간 신뢰할 수 있는 유럽의 에너지 공급국이었다"며 러시아는 이 명성을 소중히 여기고 자국의 모든 의무를 엄격히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3일, 세르게이 게데 루간스크 지역 군사행정관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러시아군이 북도네츠크와 졸로트 토시코프카 방향으로 진격하고 있다며 우크라이나군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고 밝혔다.


——23일, 러시아 국방부는  특수군사작전 개시 이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항공기 211대, 헬리콥터 132대, 드론 1329대, 대공미사일 시스템 349세트, 탱크 3750대, 기타 장갑차, 647대  야전포 및 박격포 2088문, 특수군용차량 3818대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142 HIMARS 우크라 도착…러시아, 용병 모집 제지 요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