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ppp.pn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러시아 국방부는 19일 러시아군이 고정밀 순항미사일로 우크라이나군 지휘소 한 곳을 타격해 장군을 포함한 장교 5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통보했다.

 

우크라이나 측은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의 상황은 어렵지만 세베로도네츠크 지역은 여전히 통제 중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 코나셴코프 대변인은 19일 브리핑에서 "러시아군은 지난 하루 동안 고정밀 순항미사일로 드네프로페트로프스크주의 우크라이나군 한 지휘소를 타격했다"며 "당시 우크라이나군은 작전회의를 열고 있던 장군을 포함한 장교 5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코나셴코프는 러시아군이 세베로도네츠크 방향에서 진전을 이뤄 현지 주거지역 1곳을 장악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코나셴코프에 따르면 사기가 저하되고 보급물자가 부족해지자 일부 지역의 우크라이나군이 전장에서 철수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기 시작했다.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19일 루간스크 무장세력을 인용해 "세베로도네츠크시 아조트 비료공장에 갇힌 우군이 여전히 거세게 저항하고 있다"며 "루간스크 무장세력은  우크라이나군에 항복을 권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최전선의 상황이 어렵지만 상황은 여전히 통제되고 있다고 전했다.


우크라이나 국영통신의 19일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내무부 장관 고문은 이날 TV 방송에서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의 상황이 어렵다"며 "특히 세베로도네츠크 방향의 상황은 아직 통제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러시아군은 지난 하루 동안 핵심 지역에서 진전을 보지 못했다며 바흐무트~리시찬스크 통로를 따라 돌파를 시도했으나 실패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베로도네츠크에서 러시아군은 별다른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9일 화상연설을 통해 18일 니콜라예프주와 오데사주 전선을 시찰하고 두 주(州)의 군정 관계자들로부터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우크라이나가 남부 지역을 내주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우크라이나가 우크라이나에 속한 모든 것을 되찾아올 것이며 흑해는 안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 미사일로 우크라이나군 지휘소 공격…장교 50여명 사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