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image01.png
▲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대표 김수영)는 지난 3월 17일  <중도입국청소년 진로·진학매뉴얼>을 발간 및 배포하였다.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대표 김수영)가 기획 및 제작한 <중도입국청소년진로·진학매뉴얼>을 발간 및 배포했다.

 

(재)행복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작년 하반기부터 기획, 제작한 <중도입국청소년 진로·진학매뉴얼>은 중도입국청소년을 처음 지도하는 실무자부터 관련 업무를 해오고 있는 기관 담당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중도입국청소년의 한국 입국 시기와 연령에 따라 나누어 진로·진학 지원 방법에 대한 내용이 실려 있다. 또한 유관기관 및 학교의 성공적인 지원 사례 소개와 중도입국청소년 지원기관(서울, 경기, 인천, 2021년 기준)을 수록한 자원맵이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어 기관 간 연계도 가능하게 하였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 김수영 대표는 “현실적으로 필요한 매뉴얼과 자원맵을 만들어 낼 수 있어 기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해 고민하는 많은 현장 활동가들이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고, 귀한 자료를 연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화면 캡처 2022-03-23 215526.png
▲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대표 김수영)에서 발간한 <중도입국청소년 진로·진학매뉴얼>의 목차이다.


<중도입국청소년 진로·진학매뉴얼>은 유관기관에 무료 배포되었으며 4월 중으로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사단법인 글로벌청소년센터는 2021년 3월 개소 이후 이주배경(중도입국)청소년(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개별 상담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대입 지원 ▲예체능 교육 등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배경(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진로, 진학, 대입 등 상담이 필요할 경우 02-2201-7756으로 전화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중도입국청소년 진로·진학매뉴얼’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