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중국은 베이징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 게임을 세계에 선보일 준비가 되어 있다고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밝혔다.
 
시 주석은 2022년 신년사에서 세계가 이번 행사를 위해 중국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며 "중국은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전 세계에 위대한 올림픽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시 주석은 지난 1년은 당과 국가 역사에서 기념비적인 사건을 겪은 특별한 한 해였다고 회고했다.
 
시 주석은 "지난해에는 탄력적이고 역동적인 중국, 우호적이고 존경받는 민족이 있는 나라, 날이 갈수록 빠르게 발전하는 나라, 그리고 모든 사업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는 나라를 목격했다"고 밝혔다.
 
그는 양대 100년 목표의 역사적 융합에서 중국은 모든 면에서 근대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고 위대한 부흥을 향한 길로 당당히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7월 1일 당 창건 100주년 기념행사를 회고하며 당 창건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힘차고 결연한 노력을 통해서만 역사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시대에 걸맞다는 것을 증명하고,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또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항상 장기적인 관점을 유지하고, 잠재적인 위험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전략적 초점과 결단을 유지하고, 자세하고 미세한 것을 다루면서 폭넓고 위대한 것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면에서 소강사회를 실현하고 극심한 빈곤을 퇴치하는 것은 중국 공산당이 인민에게 전달한 것이며 세계에 대한 공헌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모든 인민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 우리는 결코 우리가 이룬 것에 만족해서는 안 되며 아직도 갈 길이 멀다"고 지적했다.
 
시 주석은 생태보전을 위한 국가의 노력을 언급하면서 "우리가 자연을 버리지 않으면 자연도 결코 우리를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무수한 무명 영웅들의 노력과 헌신이 새로운 시대에 중국이 전진하는 큰 모멘텀을 더했다고 말하면서, 국가의 발전과 COVID-19 대응에 기여한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칭송했다.
 
시 주석은 또 홍콩·마카오 특별행정구의 번영과 안정은 항상 조국의 심장부에 가깝다는 점을 언급하며 "장기적으로 하나의 나라, 두 개 체제의 건전한 이행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홍콩·마카오 특별행정구의 번영과 안정은 항상 조국의 심장부에 가깝다는 점을 언급하며 "장기적으로 하나의 나라, 두 개 체제의 건전한 이행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조국의 완전한 통일은 대만해협 양안 사람들의 공통한 염원이라고 하면서 중화 민족의 모든 아들딸들이 힘을 합쳐 국가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또한 국제사회가 단합, 단결, 협력을 촉진하여 인류의 미래를 공유하는 공동체 건설의 새로운 장을 써나갈 것을 촉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중국은 올림픽 준비가 돼 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