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캡처.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9일, 중국 ‘환구시보’는 한국 언론의 보도를 인용해 당일 한국 해군이 경상남도 거제시에 있는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6번째 신형 호위함‘포항함(2800톤급)’의 진수식을 거행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항함’은 길이 122m, 폭 14m, 높이 35m로 5인치 함포, 함대함 미사일, 전술 함지 미사일,근접방어무기체계 등을 탑재하고 있으며 한국 해군의 차기 호위함 건조계획(FFX Batch-2) 2단계 성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 해군은 기존의 경호위 함인 ‘포항함(1500톤급)’을 교체하고 대적잠수함 탐지 능력 등 해군의 대수면 작전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서이며 신조 ‘포항함’은 일정 기간의 시험 항행평가를 마친 뒤 2023년 초 해군에 인도돼 전력 및 실전배치가 완료되어 정식 취역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원인철 합참의장은 진수의식에서 “바다는 인류의 생존과 발전에 있어서의 소중한 자원이며 해양주권과 국익을 지키는 데는 해군력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현재 한국 해군의 FFX 계열 호위함은 모두 8척으로 각각 ‘대구함’, ‘경남함’, ‘서울함’. ‘동해함’. ‘대전함’, ‘포항함’과 ‘천안함’으로 명명했고 8번째 함명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환구시보, 한국 해군 ‘포항함’ 진수식 보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