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다운로드.jp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일전 중국 푸젠성(福建省)에서 마련한 브리핑에서 입수한 데 따르면 푸젠성 룽옌시 상항현 린청진 룽샹촌(龙岩市上杭县临城镇龙翔村)에서 대규모로 되는 백악의 공룡(晚白垩世恐龙) 발자국 흔적을 발견, 이는 푸젠성에서 공룡 및 그 유적의 첫 발견으로 되고 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 발자국 흔적은 베이징에 있는 중국지질대학교와 푸젠성 잉량 석재 자연역사박물관(英良石材自然历史博物馆)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합 고찰팀이 지난 해 11월에 발견, 목전 이미 공룡 발자국 240개를 청리, 여기에는 초식도마뱀류(植食性蜥脚类), 대형 조각류(鸟脚类), 소형 조각류, 육식성 대형 세 발가락형 수각류(肉食性大型三趾型兽脚类), 양 발가락형 자갈치류(两趾型恐爪龙类), 소형 수족류(兽脚类) 등 8가지 종류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이 역시 만백벽세대 공조룡류(晚白垩世大型恐爪龙类) 행적의 중국 내 첫 발견으로 되고 있다.

 

중국 지질대학교 싱리다(邢立达) 부교수에 따르면 이런 발자국들을 보면 그 길이가 8cm로부터 55cm까지 크기가 부동했다. 그리고 이런 발자국들을 보아 공룡의 몸길이는 1m로부터 10m에 이르기까지 역시 같지 않았으며 1600제곱미터가 되는 구역에서 수많은 종류의 풍부한 공룡의 흔적을 발견할 수가 있었다. 이는 당시의 생태환경과 공룡활동을 연구함에 있어서 중요한 학술적 가치가 있다고 싱리다 부교수는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푸젠서 처음으로 공룡 존재의 증거 발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