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다운로드.jp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신체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운동 수행 능력과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9월부터 학년별 스포츠데이를 운영하였다.


학년별 협의를 통해 학생들의 심신 발달 단계와 학년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종목을 선정하여 운영하였다. 축구나, 농구, 피구 등 경쟁 영역의 활동은 최소화하고 달리기, 줄넘기, 전통 놀이, 순환식 체력 향상 운동 등을 주로 채택하여, 운동 기량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신체 활동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1, 3, 6학년에서는 날짜를 정해 스포츠데이를 운영하였고, 2, 5학년에서는 통합, 체육 교과와 연계하여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참여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스포츠데이를 진행하였다. 4학년에서는 스포츠데이 종목으로 줄넘기를 선택하여 반별 연습 기간을 갖고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를 반복하여 진행하며, 2학기 내내 줄넘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스포츠데이를 마친 6학년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수학여행을 가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는데 학급 친구들과 스포츠데이를 준비하고 다른 학급 친구들과 경쟁하면서 굉장히 즐거웠고, 졸업하기 전에 한 번 더 스포츠데이가 열리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선호 교장은 “행복은 건강이라는 나무에서 피어나는 꽃이다. 각 학년 협의를 통해 KIS 학생 모두가 화합하고, 함께 뛰노는 재미있고 건강한 스포츠데이를 운영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큰 성취감을 느끼고 스포츠맨십을 기를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년별 스포츠데이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