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30(수)
 


timgCA621Q7F.jp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중국 국가철도그룹 유한회사로부터 입수한데 따르면 7월분까지 중국 전국 철도의 고정자산 투자액은 671억 위안을 완수, 작년 동기에 비해 3.6% 증장했으며 이 중 대중형 건설 항목에 투자한 액수는 499억 위안으로 작년 동기에 비해 11.3% 증장했다고 9일 베이징에서 중국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월 말까지 중국철도의 영업거리는 14만 1400킬로미터로 세계 제 2 위로 되었고 고속철도는 3만 6000킬로미터로 세계 랭킹 1위로 자리를 굳혔다.

 

중국 국가철도그룹 건설부에 따르면 지난 7월 이래 중국 철도 부문에서는 코로나 19에 대한 방역과 철도건설을 통일적으로 틀어쥐고 중점적인 프로젝트 항목에 대한 시공조직 역도를 강화, 공사의 질과 안전관리를 엄격히 틀어쥐고 역량을 집중하여 건설과 준공 항목을 다그쳐 중요한 진전을 가져왔다. 이 중 상하이 ㅡ 수저우 ㅡ 난퉁 고속 철도(上海至苏州至南通铁路), 안순 ㅡ 류우판수이 고속 철도(安顺至六盘水高速铁路)는 각각 7월 1일과 7월 8일에 개통, 구역노선의 결구를 진일보 완벽하게 되었으며 연선의 경제사회 발전에 새로운 에너지를 주입하였다. 그리고 지난 7월 말까지 이미 건설에 투입된 중국 전국의 철도 신 라인이 1310킬로미터, 이 중 고속철도 라인은 733킬로미터였다.

 

한편, 건설항목의 양질화, 고 효율화가 실시되었다. 베이징 ㅡ 선양 선의 베이징 차오양으로부터 청더 구간(京沈客专北京朝阳至承德段), 베이징 ㅡ 슝안신구 청지철도의 허베이 구간(北京至雄安新区城际铁路河北段), 인촨 ㅡ 시안간의 고속 철도(银川至西安高铁), 허페이 ㅡ 안칭간의 고속 철도(合肥至安庆高铁), 화이안 - 쩐장 구간의 철도(淮安至镇江铁路), 타이왠 - 챠오줘 구간의 고속 철도(太原至焦作高速铁路), 푸저우 - 핑탄 구간의 철도(福州至平潭铁路), 커얼무 - 커얼친 철도의 신장 구간(格尔木至库尔勒铁路新疆段) 항목은 진척이 순리롭고 올해 말에 들어 개통될 예정이다. 그리고 촨창 철도의 라싸 - 린즈 구간(川藏铁路拉萨至林芝段), 중국 - 라오스 철도의 국내 구간, 정저우 - 만저우 고속철도(郑州至万州高铁) 등 항목은 부분적 공사가 수리롭게 완공되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6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전국 철도 영업거리 14만 킬로미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