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0.JPG

[동포투데이]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원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가 지난 9월 6일(금) 중도입국청소년 19명과 함께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동부지방법원’으로 직업현장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직업현장탐방은 중도입국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향후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법무법인 사무소, 출판사 탐방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중도입국청소년은 서울동부지방법원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판사와의 대화를 통해 사법기관의 이해를 높였다. 또한 실제 재판 과정을 방청하며 법원에서 일하는 여러 직업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 직업현장탐방에 참여한 중국 출신 이경엽(중국 출신, 20세) 학생은 “법원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직접 보게 되어 보람이 있었어요. 저도 판사님처럼 공정한 일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는 말을 전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 김수영 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직업현장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원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단계별 한국어 교육 ▲검정고시 대비 교육 ▲글로벌 문화탐방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약 830여 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지원받았다.

또한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개별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중도입국청소년이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의 꿈을 찾아라!” 중도입국청소년, 서울동부지방법원 견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