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동포투데이] 장하성 신임 주중국 대사가 2019년 4월 19일 북경한국국제학교를 방문하였다. 북경한국국제학교 한경문 교장은 “장하성 신임 주중국 대사님의 본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라는 인사말과 함께 대사님을 반갑게 맞이하였다.

12.JPG
 ▲장하성 신임 주중국 대사 북경한국국제학교 방문.(사진제공=북경한국국제학교)

본교 교실을 비롯하여 컴퓨터실과 도서실, 체육관, 교무실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학교 시설 및 교육 여건 등의 제반 환경을 자세하게 둘러본 장하성 대사는 “민족정체성교육과 글로벌 인재교육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띠고 북경에서 한국 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북경한국국제학교에 방문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교사들과의 대화 자리를 통하여 “한국인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다름을 넘어 세계를 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낯선 타지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교직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어진 오찬 자리에는 본교 한경문 교장과 행정실장, 초중등 교무부장, 학교운영위원장, 총학부모회장 등 본교 교직원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장하성 대사와 함께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 행정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재외한국학교의 발전상을 나누며 앞으로의 발전 목표를 공유하는 의미 깊은 자리를 가졌다.

13.JPG
 ▲장하성 신임 주중국 대사 북경한국국제학교 방문.(사진제공=북경한국국제학교)

이 자리에서 한경문 교장은 “본교는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인성교육, 한국인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민족 정체성 교육, 다름을 넘어 세계를 품는 글로벌 인재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민족 정체성을 살려주고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교육에 힘을 쏟아 북경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주역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망과 포부를 전달하였다. 중국에서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좀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유관 기관과 지역사회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하며 협조를 당부하였다.

14.JPG
 ▲장하성 신임 주중국 대사 북경한국국제학교 방문.(사진제공=북경한국국제학교)

이에 장하성 대사는 “학생과 학부모와 학교가 하나로 연합하여 지금까지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 정진하는 학교가 되기를 바라며, 가슴은 조국을 품고 머리는 세계로 향하는 북경한국국제학교가 될 수 있도록 대사관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화답하여 북경한국국제학교가 민족 정체성을 견지한 소중한 글로벌 인재를 키워가는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하성 신임 주중국 대사, 북경한국국제학교 찾아 교직원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